3,093 읽음
배터리 장전하고 가을출사!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올스테이
0
하슬라아트월드 | 멈출 수 없는 인증샷! SNS 감성폭발한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 뮤지엄호텔 200% 즐기기
안녕하세요! 올스테이입니다.동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곳은 야외 조각 공원부터,
현대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 심지어 호텔까지!
모두 한곳에 모아두었다고 하는데요.
요즘 SNS에서 핫한 포토존으로 1박2일이 부족하다고 소문난 그곳!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로 함께 떠나볼까요?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1.포토존이 넘치는 인생 사진 맛집
2.KTX 정동진 역에서 차로 10분 이내
3.호텔 투숙시 하슬라아트월드 무료 관람

객실 – 스탠다드 스위트룸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은 솔거동과 이바지동으로 나뉘어요. 여기서 하슬라는 강릉의 옛 이름, 솔거는 신라의 천재화가, 이바지는 건축 장인의 이름에서 따온 거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공간도 바구 배치도 예술적인 면모가 보인답니다.

어메니티
이국적인 매력의 욕실은 곡선이 매력적인 세면대가 있어 거울 셀카 찍기 참 좋은 곳이랍니다. 욕실에서 세면대와 샤워도, 변기는 모두 분리되어 있어요. 객실 타입에 따라 원형 욕조, 사각 욕조 등으로 구분돼 있으니 원하는 디자인의 객실이 있다면 올스테이 예약 시 미리 요청해 보는 것도 방법 중 하나예요!

조식
아침식사는 원래 하슬라아트월드 1층에 있는 장스토랑에서 아침 8:30부터 10:30 사이에 조식이 제공됐어요. 현재는 룸서비스로 또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메뉴는 미국식 조찬이에요! 성인 1인 기준 25,000원이며, 사전 요청 시에 할인된 금액에 이용 가능해요.

로비/부대시설
로비는 1층에 준비되어 있어요. 로비에는 프런트 데스크를 비롯해 장인의 손길로 탄생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웨딩홀, 현대미술관, 야외 조각 공원,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 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외관/인테리어
2003년 조각가 부부가 직접 만들고 디자인하여 탄생한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은 동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복합예술공간으로 야외 조각 공원을 필두로 다양한 작품들과 멋스러운 인테리어가 있어 인생 사진 찍기 좋은 호텔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위치

아주 예쁜 호텔

수페리어 스위트 숙박했는데 전망 최상이고 방도 넓고 쾌적했습니다. 새벽 일출을 누워서 보는 색다른 경험도 좋았습니다. 인테리어가 이쁜대신 살짝 불편함도 있긴합니다만 좋았던 기억이 더 큰 곳이었습니다. –hdays7788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최저가 보러가기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모든 객실에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스탠다드 스위트룸을 비롯해 스마일 스위트룸, 디럭스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등 8가지 스타일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요.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의 객실은 대부분 2인 기준이에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은 복층 구조에 최대 6인까지 투숙 가능해 가족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답니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체크인은 오후 15시 이후,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에 마감돼요. 투숙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전 및 체크아웃 후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가 가능하니 집 가기 전까지 짐은 맡겨두고 맘 편히 사진도 찍고 쉬다 가세요!

이동 팁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 호텔은 KTX 정동진역에서 차로 약 10분 안에 도착 가능할 만큼 가까운 거리를 자랑하는데요. 기차를 타고 오실 경우, 역에서 호텔까지 택시비는 약 5천 원 내외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뚜벅이 여행에도 인기가 높답니다.

객실 이용 팁

이용객 실제 후기

또 가고 싶네요 벌써~~

우선 객실에서 오션뷰가 정면으로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 맨날 집에만 있어서 우울 그 자체였는데, 간만에 가족끼리 기분전환 제대로 했네요!! 밝을 때도 산책하고, 노을 질 때도 산책하고 힐링 제대로 했어요~ –Limsujin89
스마일스위트룸은 솔거동과 이바지동 두 곳 모두 다 준비돼 있어요. 단 두 곳의 객실 컨디션의 차이가 있으니 예약 시 잘 비교해 보셔야 해요! 우선 솔거동은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인원 추가와 침구 추가도 가능해요! 커플 혹은 우정 여행이라면 공간 활용도가 높은 복층 객실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반면에 이바지동은 단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인원 추가는 불가능하지만, 단층이라 아이와 함께 안전하게 머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침대와 욕조를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 조금 더 안전한 평상형 침대를 추천해 드릴게요.

하슬라아트월드 조각공원
약 3만 3천 평의 대지에 조성된 야외 조각 공원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조각 작품을 비롯해 대지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탁 트인 해안 절벽 위에 설치된 돌벽은 대낮에도, 해질 녁에도 아름다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어 하이라이트 스폿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그 외에도 강릉의 산과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작품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어 넉넉히 2시간 정도 등산하며 사진도 찍고 그늘에서 쉬어가 보세요. 호텔에 숙박할 경우 12,000원에 달하는 하슬라아트월드 입장권을 추가 구매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하슬라아트월드 현대미술관
야외 포토존을 신나게 즐겨 보셨다면, 이번에는 실내로 들어와 다채로운 키네틱 아트 작품과 설치미술의 세계로 빠져 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 호텔 입구와 1층 로비에서 다양한 설치 미술이 준비돼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그 외에도 현대미술관 제1관, 2관, 3관으로 나뉘어 차례대로 구경하며 프로필 사진 갱신하기 딱 좋을 거예요!

기타 팁
워낙 포토존으로 유명해지다 보니 간혹 주차장이 만석이 될 때가 있어요.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하슬라아트월드 진입하는 해안 도로에 간이 주차장소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곳에 주차하시고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셔틀버스로 편히 호텔까지 올라보세요!
더 많은 숙소 보러 가기
본문 사진 출처 - 하슬라아트월드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립닷컴, 아고다, unsplash,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