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 읽음
패키지 없이도 가능한 LA 여행 코스 추천!
스카이스캐너
0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여행지 LA! 세계의 영화 산업을 이끌어가는 도시답게 할리우드는 물론, 바다 가까이 있어 비치와 도심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2~3시간 거리에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가 많이 있어 즐겁게 여행을 즐기기에 딱! 패키지 없이도 나만의 코스를 따라 여행하고 싶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LA 항공권부터 자유여행 코스 추천까지 스카이스캐너와 함께 알아보자.
LA 자유여행 추천 코스
1. 유니버셜 스튜디오
LA 여행을 하면서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 둘 다 갈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여행시간이나 비용 등을 고려할 때 둘 중 한 곳만 다녀오는 여행객이 많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LA 시내에서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놀이공원이다. 가장 인기가 있는 어트랙션으로는 해리포터, 쿵푸팬더, 심슨마을인 스프링 필, 미니언즈가 있다. 그 외에도 워터월드 쇼, 특수효과 쇼, 만화 속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는 등의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2.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는 디즈니랜드 파크와 어드벤처 파크로 나뉘어있다. 디즈니 성, 디즈니의 고전 캐릭터들을 보고 싶다면 디즈니랜드디즈니의 최신 캐릭터와 마블, 픽사의 캐릭터, 놀이기구가 타고 싶다면 캘리포니아어드벤처로 가기를 바란다. 코스프레 캐릭터들이 다양하고 일치율이 높아 사진 찍기에 좋다. 최애 캐릭터가 있다면 디즈니랜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코스프레 캐릭터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나 디즈니랜드는 넓기도 하고 즐길거리도 많기 때문에 온전히 하루 일정을 쓸 수 있도록 계획하기를 추천한다.
3. 더 게티 센터 & 산타모니카 비치
더 게티 센터는 잘 정돈된 정원과 방대한 양의 미술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가성비 최고의 여행지이다. 미국 석유 재벌이자 미술품 수집가였던 '잔 폴 게티'가 소장품과 기부금을 통해 조성한 박물관인 게티 센터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더불어 리차드마이어의 게티 센터 건축물, 예술가 로버트 어원이 설계한 센트럴가든,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LA 전경까지 4가지 관람 포인트가 있다.
더 게티 센터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황금빛 모래사장을 따라 5.6km의 길게 뻗어진 산타모니카 비치는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해변 중 하나다. 일출과 일몰 명소로 유명한 산타모니카 피어는 미국 서부 해안에서 가장 오래된 부두로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지이기도 하다. 바로 옆에는 퍼시픽 파크가 있는데 관람차와 롤러코스터 등 규모는 작지만, 여름밤에 열리는 라이브 공연과 댄싱 공연 등으로 활기가 넘쳐난다.
4. 시타델 아울렛
LA 시내에는 130여 개의 캐주얼이나 스포츠 의류 브랜드의 매장이 있다.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방문해 보기 바란다. 또한 월트디즈니의 캐릭터 상품들을 판매하는 디즈니 스토어도 입점해 있어 미키마우스나 곰돌이 푸, 마블, 픽사의 다양한 굿즈들을 구경해보자. 쇼핑하다 배가 고프면 식사를 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식당들도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5. 엔젤스 플라이트
100년이 넘은 역사를 지닌 엔젤스 플라이트는 길이가 90m 정도여서 세계에서 가장 짧은 기차라고 한다 상·하행 양방향에 두 개의 케이블카가 있다. 중력에 의해 하행 방향 케이블카가 언덕 아래로 내려가면서 상행 케이블카를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움직인다. 로스앤젤레스 중심가의 명물로 1960년대 촬영된 다수의 할리우드 영화와 텔레비전 시리즈에 등장한 바 있다. 최근에는 남자주인공과 노란색 드레스를 입고 춤을 추는 모습이 인상적인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니 꼭 한번 들러보자.
6. 그리피스 천문대
그리피스 천문대는 LA의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휴일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휴일에도 외부를 돌아보며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가능하다. 90년 전부터 그대로 있는 천체 전문 장비들도 구경하고 진자운동도 관찰하면서 실외로 나가 그리피스 천문대 망원경으로 하늘의 별도 관측해보자. 맑은 날 그리피스 천문대에 올라오면 넓게 펼쳐진 LA 시내 전경과 그 너머 푸른 태평양까지 볼 수 있다. 게다가 핑크빛 석양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날씨를 잘 확인하여 방문하기를 바란다.
7. 파머스마켓 & 그로브몰
파머스마켓은 대공황 이후 근처 농민들이 청과시장을 열면서 생긴 야외시장으로 TV에도 종종 소개되는 미국의 대표적인 야외시장이다. 액세서리 삽이나 골동품과 기념품을 파는 소규모 상점이 밀집되어있어 구경하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로스앤젤레스의 코리아타운과 가까워 한국인 관광객들도 꼭 들른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류를 사기에 좋고, 멕시코 식당이나 한국식 바비큐 식당 등의 푸드코트도 있어 한 끼 해결하기에도 좋다. 파머스마켓 바로 옆에는 여러장품 브랜드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 캐주얼 의류 브랜드 등이 입점해 있는 복합쇼핑몰 "그로브몰"이 있다. 파머스마켓과 그로브 몰 사이를 오가는 트램은 무료로 운행되고 있는데 구경하다가 다리가 아프면 트램을 타고 한 바퀴 돌아보기를 바란다.
8. 베버리힐스
미국의 대표적인 부촌인 베버리 힐스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거주하는 동네로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만큼 백화점과 각종 명품 브랜드 매장이 많다. 베버리 힐스에 가면 베버리 힐스 사인 앞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 파란하늘과 야자수를 배경으로 한 컷, 베벌리 힐스 사인 앞에서도 인생샷을 남겨보자.
LA 최저가 항공권 예약 바로가기▶▶ LA 최저가 항공권 비교하기 ▶▶
LA항공권 예약 팁
LA지역 항공권을 고려 중이라면,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권을 예약해보자! 스카이스캐너 앱에 접속해 탐색에서 LA를 검색하고 여행하고자 하는 날짜를 설정한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추천순, 최저가순, 최단여행 시간 등으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다. 최저가 기준으로 설정하여 가격을 비교해보고 만약 마음에 드는 항공편이 있다면 밑에 하트 버튼을 눌러 가격변동 시 알림을 설정해보자.
LA 렌터카 예약 팁
LA는 관광 명소마다 거리가 상당하므로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서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카이스캐너 앱에 접속한 후 상단에 있는 렌터카를 클릭한다. 대여 장소에 LA를 입력하고 대여 일정 검색한다. 검색 결과에서 차량 등급/종류 필터링해서 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맨 끝에 있는 모든 필터를 이용해 더 많은 조건을 필터링할 수 있으니 여행 시에 필요한 조건들을 비교해 최적의 렌터카를 찾아보자.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