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494 읽음
시중에서 인기 많은 글로시 립 7종 직접 테스트해보니
더스타
14


THE STAR LAB : GLOSSY LIP


01 프레쉬 슈가 립 트리트먼트
보습력 ★★★★★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풍부한 슈가 성분이 함유돼서 그런지 쫀쫀하고 촉촉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발림성 ★★★★★ 익숙한 발림성은 겨울에 흔히 바르는 스틱형 립밤을 연상케 한다. 흔하고 심플하지만 ‘SIMPLE IS BEST’.
지속력 ★★★★★ 기대가 크지 않았는데 기대 이상.
광택감 ★★★ 오일 광을 내는 립 제품보단 무색 무향 스틱 립밤에 가까워서 그런지 광택감은 적은 편.
디자인 ★★★ 펑키하고 깜찍한 매력이 있지만 오버사이즈의 텍스트 크기가 아쉽다.
REVIEW 비타민과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영양 기능은 물론 새초롬한 색조로 뷰티 연출이 가능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이다. 12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최애 컬러를 고르는 재미까지. 식사 후에도 덧바를 필요 없이 훌륭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4.3g 3만8천원

02 디어달리아 블루밍 에디션 새틴 글로우 립 스테인
보습력 ★★★★ 촉촉한 이슬립 연출이 가능하지만, 립밤에 비해선 살짝 아쉽다.
발림성 ★★★★★ 고르고 균일하게 레이어드 된다.
지속력 ★★★ 착색 있는 편. 바른 직후와 30초 후 색깔이 다른 편이다.
광택감 ★★★★★ 입술에 적당히 보습을 더하는 느낌으로 과하지 않은 광택이 부여된다.
디자인 ★★★★★ 믿고 보는 디어달리아 디자인.
REVIEW 립 제품 중 입술 위에 틴트가 얹혀 있는 느낌이 드는 게 간혹 있는데 이 제품은 물틴트를 바른 거처럼 촉촉하고 가볍게 입술과 융화된다. 무엇보다도 대리석 패턴에 핑크 달리아의 화사함을 적용한 마블 패키지는 디자인 측면에서 선물이나 개인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5.5ml 2만6천원

03 퓌 틴트 글래스
보습력 ★★★★★ 3중 오일로 레이어링되어 겉으로 보기에도 촉촉하고 안에서도 보습 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발림성 ★★★★★ 적은 양으로도 얇은 광택이 살아나는 게 바로 보인다. 가벼운 발림성이 에디터 취향이다.
지속력 ★★★ 기대에 비해선 약한 느낌. 음식을 먹으면 광택이 금방 사라져서 다시 발라줘야 한다.
광택감 ★★★★★ 무척 얇은데도 광택감이 빛을 발한다. 글로우한 물 막 광택이 챠르르하게 생겨서 맑은 립 연출이 가능하다.
디자인 ★★★ 영한 느낌으로 20대 이상보다 10대에게 더욱 인기일 듯.
REVIEW 바를수록 탁해지는 착색이 아닌, 수채화처럼 맑은 컬러를 담아 덧발라도 투명함이 그대로다. 어플리케이터에 묻어나오는 적은 편이라 양 조절이 용이한 것 또한 장점이다.
4.2g 1만4천원


04 구찌 뷰티 루즈 드 보떼 브리앙 립스틱
보습력 ★★★★★ 립밤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촉촉하게 각질을 잠재운다.
발림성 ★★★★★ 수분감 때문인지 부드러운 발림성이 매력적이다. 균일하게 발리기 때문에 예쁜 입술 메이크업도 손쉽게 연출 가능하다.
지속력 ★★★ 착색이 거의 없다. 음식 먹으면 다 묻어나서 색깔이 쉽게 사라진다. 하지만 립밤을 바른 듯한 쫀쫀한 느낌 그대로.
광택감 ★★★★ 립밤과 립스틱의 장점이 합쳐져 있는 느낌이라 윤기가 입술에 녹아들며 반짝이는 광택감이 돋보인다.
디자인 ★★★★ 슬림한 골드 톤의 총알 모양과 문양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듯.
REVIEW 선명한 컬러에 즉각적으로 수분감을 채워 넣은 제품. 크리미한 텍스처로 립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강조하고 도톰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여러모로 훌륭해서 가격 값 하고 있다고 느낀 제품.
1.8g 5만9천원

05 에스쁘아 꾸뛰르 립 틴트 샤인
보습력 ★★★★★ 보습력이 탁월한 발효 추출물 아미겔이 함유돼서 그런지 촉촉하게 발리면서 쫀쫀하게 밀착되는 느낌이 든다.
발림성 ★★★ 매끄러운 오일감보다 물감을 바르듯 촉촉한 수분감이 강하다.
지속력 ★★★ 묻어남이 상당한 편. 묻어날 때 코팅막만 묻어나는 게 아니라 착색이 있는데도 컬러까지 함께 묻어난다.
광택감 ★★★★ 수분감이 먼저 느껴지고 오일 광이 올라오는 느낌. 음파음파를 계속해도 광택이 유지된다.
디자인 ★★★★ 혁신적이진 않지만 무난하게 귀여운 디자인.
REVIEW 12월 8일 에스쁘아가 야심 차게 출시한 신제품으로 맑고 생생하게 차오르는 물빛 컬러를 자랑한다. 촉촉하고 반짝이는 립을 연출해 주는 이번 립 틴트는 시각장애인도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적용된 단 상자와 용기 점자가 포인트.
8.5g 가격 2만원

06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보습력 ★★★★ 식물성 보습 오일이 함유된 스페셜 컨디셔닝 콤플렉스가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준다.
발림성 ★★★★ 쫀쫀하고 무른 제형이라 뭉침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 균일하게 발린다. 플럼핑 효과가 있어 화한 느낌이라 호불호가 갈릴지도
지속력 ★★★★ 착색 없는 편. 음식물 섭취 후에도 광택감과 립밤 바른 쫀쫀한 느낌이 남아있다.
광택감 ★★★★★ 플럼핑 효과때문인지 광택감이 두 배로 느껴진다. 다섯 가지 평가 요소 중 광택감이 가장 우수한 제품.
디자인 ★★★★ 무난하면서도 심심한 감이 있는 디자인. 유니크하지 않아서 가격에 비해 아쉬운 감이 든다.
REVIEW 입술을 도톰하게 해주는 볼류마이징 효과가 특징. 글로스처럼 반짝이는 유리알 광택을 선사하는 멀티 컬러 밤. 립밤 하나로 보습, 볼륨, 광채까지 한 번에 케어 가능하고 비건 포뮬러의 립밤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1.7g 4만8천원

07 어뮤즈 듀 틴트
보습력 ★★★★ 틴트이기 때문에 대단한 보습력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럼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편.
발림성 ★★★★ 쫀쫀하지만 가볍게 발린다. 착색이 깔끔하고 연하게 돼서 두 번 이상 덧바르는 걸 추천한다.
지속력 ★★★★ 착색은 있고 묻어남은 거의 없다. 음식물 섭취 후에도 광택이 살짝 남아있다.
광택감 ★★★ 본연의 입술 색이 살짝 비칠 정도로 맑게 발색 된다. 반들반들하고 촉촉한 편으로 끈적해 보이는 느낌이 덜하다.
디자인 ★★★ ‘물빛’을 표현한 영향인지 뚜껑이 투명한 게 특징. 하지만 때 타면 금방 티 날 것 같다.
REVIEW 35% 수분 함량으로 입술에 바르자마자 수분감이 느껴지면서 산뜻하고 가볍게 밀착된다. 물빛으로 코팅됨과 함께 촉촉한 수분 코팅을 씌운 듯 묻어남과 끈적임 없이 맑고 선명한 물빛 립을 오래도록 연출해준다.
4g 2만원


잠깐! 가기 전에 꿀잼각 더슷하 TV 구경 하고 가세요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