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1 읽음
"호갱 소리 들으면서 왜 타요?" 최근 고객 빠지는 고급차 브랜드들
오토포스트
1
북미 브랜드 충성 고객 급감
브랜드 충성도 높은 한국과 대조적
브랜드 만능 시대 끝나가나
자동차는 이러한 성향이 더욱 두드러지는 영역이다. 자동차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지금까지 가장 큰 소비 요인 중 하나로 평가받고는 했는데, 최근 북미 시장에서는 이러한 성향이 많이 약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본 뒤, 국내 자동차 시장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북미 '유목민' 성향 소비자 증가
무조건 부정적인 건 아니야
물론 이러한 소비 성향의 변화를 반드시 부정적으로 볼 수는 없다. 다른 브랜드 고객의 이탈은 곧 내 브랜드로 새롭게 유입될 잠재적 소비자들이 증가한 현상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한편 테슬라의 경우는 여전히 강력한 충성 고객을 유지하여 높은 재구매율을 보여주기도 했다. 뛰어난 기술력과 특유의 감성으로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을 확보한 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수입차 중심 충성 고객 다수인 한국
국산 차 영역은 탈 브랜드화 가속
선택지가 많은 건 소비자에게 이득
네티즌 '요즘 싸다고 국산 차 사는 건 바보'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서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요즘 수입차 프로모션 많이 해서 사기 좋은 시기인 것 같다'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으며, '요즘 국산 차 가격 보면 이게 맞나 싶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