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5 읽음
무서워서 타겠냐... 돌연 소방차에 돌진한 테슬라, '소름 돋는 원인' 밝혀졌다


테슬라 S 소방차와 충돌
운전자는 사망, 동승자 부상
알고 보니 자율주행 상태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는 현지 시각 2월 18일, 테슬라 모델S가 주행 중, 주차되어 있던 소방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문제는 소방 당국이 조사 결과 당시 모델 S가 자율주행 상태였을 가능성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는 점이다. 오늘은 이와 함께 자율주행이 현재 마주한 문제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운전자는 현장에서 사망
자율주행 시스템 의심
당국은 조사 결과 운전자가 약물, 음주 등으로 인사불성 상태가 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하진 않지만, 아마 FSD나 오토파일럿과 같은 자율주행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물론 구체적으로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무엇인지는 당국도 알 수 없음을 붙였다. 다만 최근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가 잦음을 고려한다면 어느 정도 타당한 추론이라 할 수 있다.


북미 운전자들 자율주행 불신
테슬라 내부 사정도 작용
여기에 FSD를 개발했던 테슬라 내부에서 FSD가 불완전한 기술이었다는 폭로가 터져 나오면서 이러한 불신은 더욱 확대되었다. 테슬라는 이 때문에 주주들로부터 고소장을 받기까지 했다고 한다.


아직 갈 길 먼 FSD
네티즌 '난 아직 못 믿는다'
네티즌 역시 자율주행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한 네티즌은 '길 가다가 갑자기 오작동해서 나랑 부딪치면 누가 책임질 거냐?'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으며, '다들 산다고는 하지만 난 더 기다렸다 기술 개선이 이루어지면 사련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