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92 읽음
'전광훈 우파 통일' 김재원 "깊이 반성…매사 자중"
더팩트
12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9일 최근 미국 강연에서 전광훈 목사가 우파 진영을 천하 통일했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사과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9일 극우 성향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지지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사과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저의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당에 부담을 드린 점에 깊이 반성하면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매사에 자중하겠다"고 썼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에서 열린 애국보수단체 '북미자유수호연합' 강연회에서 "전 목사께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 통일을 해서 요즘은 그나마 광화문이 우파 진영에도, 민주노총에도 대항하는 활동 무대가 됐다"며 "우리 쪽도 사람은 있구나, 하는 마음이 들게 한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전 목사의 예배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5·18 정신의 헌법 수록'과 관련해 "불가능하다. 반대"라고 언급했다가 논란이 일자 사과하기도 했다.

김 최고위원의 잇따른 구설에 당내에서도 불만이 터져 나왔다.

김 대표는 전날 SNS에 "민심에 어긋나는 발언이나 행동이 아닌지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당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맡았다면 더더욱 신중해야 마땅하다"고 썼다. 사실상 김 최고위원을 겨냥해 경고한 것으로 해석됐다.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도 SNS에 김 최고위원을 두고 "실언이 일상화된 사람"이라고 지적하면서 "총선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 그냥 제명하자"고 주장했다.

shincombi@tf.co.kr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