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1월 초 공개되나? 끊이지 않는 스위치 2 루머
게임메카   |   7시간 전
1 1
콘솔 게이머 최대 화두는 ‘닌텐도 스위치’ 후속 기기다. 닌텐도가 작년에 스위치 후속 제품을 올해 3월 31일 내에 공개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언급한 데에 이어 이전에 출시된 스위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위호환을 지원한다고 밝히며 새 콘솔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된 바 있다. 이에 작년 하반기부터 통상적으로 ‘스위치 2’라 부르는 닌텐도의 신제품에 대한 소문이 쏟아졌다.특히 작년 12월 연말부터 1월 초까지 스위치 2의 여러 부분에 대한 루머가 집중되며 1월 초에 제품이 정식으로 발표되리라는 예상이 속출하고 있다. 
#게임 ‘토미에’가 온다! 이토 준지와 만난 데바데
게임메카   |   2일 전
0 1
이토 준지 시리즈의 대표적인 캐릭터 ‘토미에’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세계관에 찾아온다.비해이비어 인터랙티브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컬래버레이션 트레일러 ‘이토 준지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이토 준지 컬렉션, 이토 준지 마니악 속 등장인물을 형상화한 게임 캐릭터들의 스킨이 발표됐다. 이토 준지는 약 40년 간 소용돌이, 토미에 등 다채로운 공포 만화를 그린 거장이다. 특유의 선화와 묘사 등 독창적인 화풍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게임 애니플러스x명일방주 컬래버 예고
게임메카   |   3일 전
0 3
매번 다양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으로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열어온 애니플러스샵이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애니플러스샵은 지난 3일, 공식 X 계정을 콩해 신규 컬래버 카페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는 토끼 귀 그림자의 여자 캐릭터를 시작으로 특별한 콘셉트를 가진 캐릭터들의 그림자가 공개됐다.다수의 게이머들은 해당 이미지를 통해 애니플러스샵의 명일방주 컬래버레이션을 예상하고 있다. 무에나, 뮤엘시스, 아미야, 에이야퍄들라, 케오베 등으로 예상되는 귀, 꼬리, 머리장식 등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게임 [보보보보] 울창한 숲을 가꾸는 기분, 포레스트 셔플
게임메카   |   3일 전
0 3
안녕하세요, 저는 보드게임 개발자이자 보드게임 회사 '포푸리' 대표를 맡고 있는 우치라고 합니다. 보드게임을 만드는 만큼 직접 해보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 과정에서 발굴한 좋은 보드게임을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인사드리게 됐습니다.이번에 소개할 보드게임은 '포레스트 셔플(Forest Shuffle)'입니다. 내 숲을 만들고 이에 걸맞은 생물 다양성을 구성하는 카드게임입니다. 생물 다양성을 주제로 하는 게임답다고 할까요? 각 카드에 생물 특징이 잘 드러난 세밀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게임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게임메카   |   4일 전
0 2
‘무쌍 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진·삼국무쌍이 오는 17일 신작으로 돌아온다. 진·삼국무쌍 오리진(이하 오리진)은 확장 버전인 엠파이어스를 제외하면 약 7년 만에 출시되는 정식 후속작으로, 삼국지 무장들을 플레이했던 전작들과 달리 ‘이름없는 영웅’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우는 길을 걸었다.아울러 전작보다 한층 높아진 병사들의 밀도와 다채로운 액션 시스템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최근 공개된 체험 버전에서 앞서 이야기한 부분이 호평을 받으며 기대감이 상승한 바 있다. 
#게임 [오늘의 스팀] 희비 엇갈린 POE 2와 마블 라이벌즈
게임메카   |   4일 전
0 1
12월 초 나란히 발매된 마블 라이벌즈와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유저 평가와 동시접속자 모두 높게 유지되며 2024년 연말 업계를 뒤흔들었다. 하지만 출시 1개월이 넘어가면서 두 게임의 동시접속자 수 차이가 점차 벌어지며 희비가 갈리고 있다.두 게임은 각각 12월 6일과 7일 스팀으로 출시됐다.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기에 출시와 동시에 많은 유저가 몰렸으며,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57만, 마블 라이벌즈는 48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서비스를 시작한 지 1개월이 넘어가면서 동시접속자 수 흐름이 달라지고 있다. 
#게임 마크의 아버지 '노치', 마인크래프트 2 제작 언급
게임메카   |   1주 전
0 1
마인크래프트 개발사로 유명한 모장의 설립자 마르쿠스 ‘노치’ 페르손이 마인크래프트 2를 언급했다.마르쿠스 페르손은 지난 2일, 본인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후속작에 대해 언급했다. 해당 게시글에서는 본인이 진행 중인 1인칭 로그라이크 던전 크롤러와 마인크래프트 2 중 무엇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시장 조사 목적의 투표가 게시됐다.더해 이틀 뒤인 지난 4일에는 다시 한 번 '마인크래프트 2'를 언급하며 "사람들이 첫 번째 게임(마인크래프트)과 비슷한 게임을 만들기를 원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게임 [이구동성] 이제 안 봐준다
게임메카   |   1주 전
0 2
다소 팍팍한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난 31일, 한 해의 마지막에 ‘’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기 때문이죠. 핵심은 확률 조작 규모에 따라 최대 세 배의 징벌적 손해배상이 이뤄진다는 것으로, 이 손해액은 법원에서 인정된 액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기에, 확률에 의한 피해에 고의나 과실이 없었다는 것을 게임사가 직접 증명해야 합니다.게이머 입장에서 이번 개정안이 반 년 만에 해결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