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로스트아크, 봇 단속 강화하자 5일 만에 동접자 67% 감소
게임메카   |   3일 전
2 6
지난 5월부터 급격하게 상승한 글로벌 로스트아크의 동시접속자가 최근 며칠간 빠른 속도로 감소하는 추세다.이다.20일 오후 3시 기준, 로스트아크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27만 3,010명이다. 지난 15일만 해도 83만 명이 넘는 동시접속자를 기록했으나, 5일 만에 결국 20만 명 단위로 떨어진 것이다. 특히 지난 18일과 19일은 플레이어가 많이 몰리는 주말이었던 만큼 평소보다 높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어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게임 메탈: 헬싱어, 음악에 맞춰 총 쏘는 '노래방 둠가이' 된 느낌
게임메카   |   4일 전
0 3
▲ 메탈: 헬싱어 게임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FUNCOM 공식 유튜브)‘메탈: 헬싱어’는 지난 2020년 진행한 IGN의 디지털 쇼케이스 ‘서머 오브 게이밍’을 통해 최초 공개된 리듬 FPS라는 독특한 장르의 게임이다. 트레일러 공개 당시 ‘메탈 음악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유명한 메탈락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OST에 참여했다는 것에 주목을 받았다. 더해, 배틀필드 3와 페이데이 2의 주요 제작자로 이름을 알린 ‘데이비드 골드파브’가 제작한 FPS라는 것으로 더욱 높은 기대를 샀다. 
#게임 동물의 숲 개구리 섬 버전, 타임 온 프로그 아일랜드
게임메카   |   4일 전
0 4
닌텐도가 내놓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동물의 숲)’은 힐링게임의 대명사로 불린다. 출시 당시, 미국 유명 경제지 포브스가 “세상에 치이고 지쳐서 인생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찾아가라”고 말했을 정도다.그리고 이와 비슷한 신작 힐링게임이 출시된다. 바로 오는 7월 12일 발매되는 ‘타임 온 프로그 아일랜드’다. 이 게임의 주 배경은 의인화된 개구리로 가득한 섬으로, 플레이어는 이곳을 돌아다니며 이들을 도와주고 함께 어울려 생활하게 된다. 
#게임 [인디言] 10년 전 과거가 사라졌다, 공간을 먹는 악어
게임메카   |   4일 전
0 4
RPG 메이커 시리즈는 92년 발매된 ‘어드벤처 쯔꾸르 98’에서 시작한 3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게임 제작툴 시리즈다. 특별한 프로그램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어 PC와 콘솔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게임 제작을 지원해온 바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게임 중 몇몇 게임들은 ‘명작’의 반열에 오르며 하나의 IP로 도약하기도 했다.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런 긍정적인 사례가 대개 해외 게임에 치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게임 더 사이클: 프론티어, 타르코프 보다는 조금 덜 매운 하드코어 FPS
게임메카   |   1주 전
0 5
한국인은 매운 음식을 즐기기로 유명하며, 게임에서도 매운 맛을 찾곤 한다. 여기서 매운 맛은 게임이 많이 어렵다는 얘기다. 2017년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하 타르코프)’가 그 예다. 이 게임은 각종 아이템을 파밍해 돈을 마련하고, 약탈자 ‘스캐브’나 다른 유저들과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RPG와 FPS가 결합됐다. 여기에 다리에 총을 맞으면 뛰지 못하거나, 죽으면 파밍한 모든 아이템이 없어지기도 하는 하드코어한 게임성을 지니고 있다. 
#게임 [겜ㅊㅊ] 이 게임 쉬워요^^ '혈압상승' 게임 5선
게임메카   |   1주 전
1 1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사서 고생하는 건 한국인의 특성일까요? 최근 부쩍 어려운 게임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누가 마우스를 부쉈다, 키보드를 부쉈다 하는 게임을 굳이 찾아보면서 ‘그게 그렇게 어렵나?’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접근하기도 하고, 그냥 어렵다는 소문만 장황한 게임을 사 스스로 화를 돋구는 일도 드물지 않고요. 이렇게 솟은 화는 분노의 5단계인 ‘부정, 분노, 타협, 우울, 수용’을 따라 오르내리다 끝내 하나로 귀결되고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