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오늘의 스팀] 무료 전환된 배그, 스팀 일 최고동접자 2위
게임메카   |   18시간 전
0 2
지난 12일부터 유료 게임에서 부분유료화 서비스로 전환된 배틀그라운드가 스팀에서 도타 2를 제치고 일 최고 동시접속자 2위를 차지했다.13일 오후 12시 25분 기준 배틀그라운드 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66만 8,706명이다. 이는 동일 기준 도타 2(65만 2,170명)보다 높다. 무료 전환 전 배틀그라운드 스팀 동시접속자는 30만 명 수준이었기에, 무료 전환 이후에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무료 이용자는 랭킹전 등을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 매칭은 얼마든지 접속 가능하다. 
#게임 11년 만의 밸런스 조정 앞둔 디아블로 2, 테스트 서버 오픈
게임메카   |   1일 전
0 5
블리자드는 작년 12월에 1를 예고한 바 있다. 조만간 테스트 서버를 통해 그 내용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디아블로 2: 레저렉션 공개 테스트 서버(PTR)는 국내시간 기준 13일 열렸다. 현재 PTR 서버에는 99레벨 캐릭터가 세팅되어 있으며, 출시 후 지속적으로 지적된 서버 불안정을 완화하기 위한 사항이 적용되어 있다. 이에 대해 블리자드 측은 “현재 기준으로는 서버 안정성 관련 내용이 적용되어 있다"며, "2.4패치는 조만간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며 구체적 적용 시점은 미정이다”라고 설명했다.2. 
#게임 배틀필드 2042, 핵 제작자마저 ‘손절’ 선언
게임메카   |   2일 전
0 2
지난 12일, 배틀필드 2042의 핵 제작자들이 디스코드를 통해 핵 제작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얼핏 좋은 소식 같지만, 게임의 ‘퀄리티’ 문제가 이유로 꼽히며 망신살이 뻗쳤다.이들이 밝힌 제작 중단 사유는 안티 치트나 철저한 제재로 인해서가 아니라, 게임의 성능이 좋지 않아 치트조차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다. 제작 중단 발표문에서는 ‘the game is dying’이라는 표현과 함께 배틀필드 2042의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게임 무료 전환된 배틀그라운드, 유료 상품 '배그 플러스'도 공개
게임메카   |   4일 전
1 5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앞서 언급한 대로 12일 무료 플레이 전환을 완료했다. 이로써 신규 유저도 별도의 구매 없이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나, 경쟁전을 비롯한 일부 콘텐츠는 유료 서비스 '배그 플러스'에 가입해야 플레이 가능하다.무료 플레이 전환에 따라 새로 가입된 계정은 베이직 상태로 시작된다. 이후 '배그 플러스'를 12.99달러(한화 약 1만 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배그 플러스' 가입 시 경쟁전 플레이와 커스텀 매치 개설, 커리어-메달 탭 이용, 생존자 마스터리 XP 추가 획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게임 [겜ㅊㅊ] 마침내 PC에서 즐길 수 있게 된 콘솔 독점작 5선
게임메카   |   5일 전
1 3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PC의 영향력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는 게 실감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과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들이 하나 둘 PC로 이식되고 있고, Xbox 진영은 게임패스로 약 5년 전부터 PC 플랫폼에서의 영향력을 넓혀오며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죠. 콘솔 기기가 없거나(혹은 재고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했거나) PC만을 활용하는 게이머들에게는 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게임 디모 2, 멸망을 막기 위해 오늘도 피아노를 연주한다
게임메카   |   5일 전
0 3
리듬게임 중에서도 대중적인 타이틀로 손꼽히는 디모는 세밀한 스토리와 감정묘사로 유명한 게임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그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스토리로 인기를 모아, 게임을 원작으로 둔 소설, 영화, OST 앨범, 코믹스 등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믹스화를 발표하기도 했다.그런 와중, 레이아크가 신작 디모 2를 오는 1월 13일 출시한다.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디모와 소녀만의 세상이 아닌, 무수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기차역에 자리를 잡고 피아노를 연주하는 디모와 주인공 소녀 에코는 끊임없이 내리는 비와 과연 어떤 관계일까. 
#게임 [순정남] 이 정도면 예언서? 게임 속 2022년 TOP 5
게임메카   |   6일 전
0 3
※ [순정남]은 매주 이색적인 테마를 정하고, 이에 맞는 게임이나 캐릭터, 사건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여러 문화에서 묘사하고 있는 2022년은 참으로 다채롭다.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 ‘지옥’의 1화부터 3화까지의 배경이 되는 연도이며, 사이버 포뮬러 월드 그랑프리 18회가 개최된 해이기도 하다. 심지어는 충격적이고 잔혹한 내용을 담은 고전 영화 '소일렌트 그린'도 2022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러니까 고도로 발달된 사회와 초자연적인 현상, 포스트 아포칼립스가 모두 혼재된 셈이다. 게임 속 2022년도 마찬가지다. 
#게임 ‘와디드’ 김배인 롤 계정공유 혐의 인정, 활동 중단 발표
게임메카   |   1주 전
1 5
선수 시절 롤드컵 4강에 올랐고, 은퇴 후 LCK 분석가 및 해설가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와디드’ 김배인이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에서 부정행위로 금지하고 있는 계정공유로 인한 것이다. 김배인은 인챈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롤 대회 ‘자낳대(자본주의가 낳은 대회)’에서 보석함 팀 감독을 맡았는데, 연습 중 다른 유저와 계정을 공유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김배인은 문제의 계정이 본인과 무관하다고 주장했으나, 기존에 롤 방송에서 해당 계정을 사용한 사실이 발굴되며 논란이 커졌다. 
#게임 톰 홀랜드 “스파이더맨: 홈커밍 촬영 중 언차티드에 빠졌다”
게임메카   |   1주 전
1 9
톰 홀랜드는 여러모로 소니와 연이 깊은 배우다. 2016년에 개봉한 캡틴 아메라카: 시빌 워에서 스파이더맨 역을 맡으며 떠오르는 배우로 급부상했고, 스파이더맨: 홈커밍과 최근 개봉한 노 웨이 홈에서도 열연을 펼쳤다. 아울러 소니 대표 게임인 언차티드를 기반으로 한 영화에서도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로 등장한다.이러한 그가 본인이 스파이더맨에 이어 언차티드 영화에도 발탁된 배경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톰 홀랜드는 5일 진행된 CES 2022 소니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본인이 언차티드와 연을 맺게 된 과정을 공개했다. 
#게임 바티칸 교황 알현장에 언더테일 '샌즈' OST가 울려퍼졌다
게임메카   |   1주 전
0 5
인기 인디게임이자 완성도 높은 OST로 잘 알려진 언더테일 노래가 연초에 바티칸에서 울려 퍼졌다.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게이머에게 익숙한 노래가 연주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그 현장은 지난 1월 5일(현지 기준) 바티칸 교황청에서 진행된 새해 첫 수요 일반알현이었다. 수요 일반알현은 매주 열리며, 교황청을 찾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교황 혹은 그 대리자가 짧은 연설을 전하는 자리다.알현은 1시간 가량 진행됐고, 마지막 무대는 이탈리아 서커스단인 로니 롤러 서커스(Rony Roller Circus)가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