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작년 화제작 덕코프, 장르 본가 타르코프와 컬래버한다
게임메카   |   1일 전
0 0
와 장르 원조격인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하 타르코프)'의 만남이 성사됐다.덕코프 개발사 팀 소다는 지난 31일, 스팀 페이지를 통해 덕코프와 타르코프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했다.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0일 업데이트되며, 타르코프를 테마로 한 신규 맵과 캐릭터가 덕코프에 추가될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통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일부가 담겼다. 타르코프에서 볼 수 있는 밀리터리 방탄복과 헬멧을 시작으로, 자동 포탑과 새로운 적이 도사리는 새로운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다키스트 던전 풍 국산 익스트랙션 '보이드 다이버' 공개
게임메카   |   1일 전
0 0
덕코프와 다키스트 던전을 합친 듯한 국산 익스트랙션 신작이 등장했다. 국산 인디게임 개발사 스튜디오 니모는 지난 26일, 스팀에 '보이드 다이버: 이스케이프 프롬 디 어비스(Void Diver: Escape from the Abyss, 이하 보이드 다이버)'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2.5D 픽셀 아트로 그린 익스트랙션 RPG로, 평범했던 도시가 이계의 힘에 휘말려 거대한 던전으로 변모한 세계관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위험 지역에 투입되는 '다이버' 부대를 지휘하여 유물을 회수하고 무사히 생환해야 한다. 
#게임 [매장탐방] 스위치에 이어 스위치 2도, ‘모동숲’이 캐리했다
게임메카   |   1일 전
0 0
방학과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이 맞물리며 오프라인 게임 매장은 예상보다 활기를 띠는 모습이었다. 특히 닌텐도 진영을 중심으로 학생 유저층의 방문이 늘었고,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2 에디션’과 업데이트 소식이 구매와 문의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경향이 뚜렷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편의성 개편도 이뤄진 덕에, 이미 단종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동물의 숲 에디션이나 중고 하드웨어까지 수요가 확산되며 매장 체감 분위기는 분명히 북적였다.물론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가 모두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었다. 
#게임 중국판 스텔라 블레이드? '지니갓: 네자' 공개
게임메카   |   2일 전
0 1
스텔라 블레이드를 연상케 하는 중국산 액션게임이 등장했다. 중국 게임사 지니갓 랩스는 지난 29일 자사 신작 지니갓: 네자(Genigods: Nezha, 古神·风里希)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고대 중국의 창세 신화를 배경으로 한 하드코어 액션 RPG로, 신화 속 영웅 '나타(Nezha)'의 모험을 다룬다. 게임의 배경은 창세신 반고가 잠든 이후 혼돈에 빠진 세상이다. 열 개의 태양이 대지를 불태우고 신들 사이의 전쟁으로 하늘이 무너진 상황에서, 유저는 생명의 여신 여와가 빚어낸 영혼의 구슬이자 나타의 환생으로 여정을 시작한다. 
#게임 문체부 게임산업 육성, 인디게임과 AI 전환에 방점
게임메카   |   2일 전
0 1
이 외에도 중소기업에 플랫폼 및 기술별 특화 지원을 하는 ‘게임상용화 제작지원’,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일반형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기능성게임을 지원하는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게임사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지원받는 형태의 게임기업 자율선택지원을 포함한 게임 유통지원 등이 게임기업 육성에 포함된다.인디게임과 함께 눈길을 끄는 부분은 게임사 인공지능 전환 지원이다. 올해 신설된 사업으로, 총 예산은 75억 원이다. 중소 게임사에 AI 도구 활용을 지원하는 것이 주를 이룬다. 
#게임 [오늘의 스팀] 사실적인 암벽등반 신작 ‘케언’ 판매 1위
게임메카   |   2일 전
0 2
30일, 아크 레이더스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등 기존 최상위권 게임을 제치고 신작이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현실적인 암벽 등반과 생존 시스템으로 관심받고 있는 ‘케언(Cairn)’이다.케언은 등산에서 주로 산 정상이나 등산로에서 길을 안내하는 일종의 이정표를 의미하는 돌무더기를 뜻한다. 의미에 걸맞게 게임은 서바이벌 등반 장르이며, 플레이어는 프로 등반가 '아바'가 되어 누구도 오르지 못한 '카미산' 정상을 향해 나아간다. 
#게임 토리야마가 디자인한 주인공, 드래곤볼 신작 게임 공개
게임메카   |   3일 전
0 1
에이지 1000은 2027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르나 플랫폼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상세 내용은 현지 기준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드래곤볼 게임즈 배틀 아워 2026' 행사에서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소식을 접한 유저 사이에서는 프로젝트명인 '에이지 1000'이 드래곤볼 온라인의 시대적 배경이었다는 점을 들어 오픈월드 RPG 장르일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게임 [순위분석] 서브컬처 전운 피어올랐다, 엔드필드 급등
게임메카   |   3일 전
0 1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만만치 않은 전력을 보유한 서브컬처 신작 다수가 쏟아지며 대대적인 전쟁이 예고되어 있다. 그 시작을 알린 ‘명일방주: 엔드필드(이하 엔드필드)’가 출시 직후 게임메카 인기순위에서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 주 순위는 34계단 상승한 15위이다. 20위 내에 발을 들였던 서브컬처 게임은 동종 장르 탑티어인 원신,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 외에는 없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신작으로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볼 수 있다.엔드필드는 개발사 하이퍼그리프의 대표작 명일방주를 기반으로 한 3D 전략 RPG 신작이다. 
#게임 드디어 정상화? 몬스터 헌터 와일즈 PC 최적화 업데이트
게임메카   |   4일 전
0 1
작년 2월 출시일부터 최적화 및 프레임 문제를 지적 받은 ‘몬스터 헌터 와일즈(Monster Hunter Wilds)’에 다시 한 번 패치가 단행됐다. 이번에는 문제가 상당수 해결됐다는 유저 평가가 나온다.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28일 11시 1.040.03.01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모두 최적화를 개선하는 것에 집중했으며, 이외에도 일부 오류 사항의 개선이 더해진다. 해당 업데이트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586.57 버전 이상, 라데온 25.9.1 혹은 25.9. 
#게임 "게임업계 성별 불균형 해소" 우먼 인 게임즈, 선언문 발표
게임메카   |   4일 전
0 0
게임산업에서의 여성 인권과 권리 신장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 '우먼 인 게임즈(Women in Games)'가 2026 선언문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산업 내 성별 불균형 해소와 공정성 확보를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번 선언문은 전 세계 게임 이용자의 절반 가까이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산업 종사자 중 여성 비중이 3분의 1에 못 미치는 현실을 개선하려는 목적을 담고 있다. 우먼 인 게임즈는 성평등을 단순한 지향점이 아닌 게임 산업의 미래를 위한 전략적이고 문화적인 필수 요소로 규정하며 산업 전반의 변화를 촉구했다. 
#게임 GOG “환원 판매 철회는 플랫폼 신뢰 훼손하는 결정이었다”
게임메카   |   4일 전
0 0
스팀을 포함한 다수의 플랫폼에서 출시가 취소된했던 GOG.com이 이번 사태를 되짚으며, 이른바 ‘환원 판매 철회 결정’에 대해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환원은 2019년 출시된 레드 캔들 게임즈의 1인칭 호러 게임이다. 1980년대 대만을 배경으로 신앙과 생활이 밀접하게 연결된 시대의 이야기를 그렸다. 그러나 게임 내에 포함된 일부 콘텐츠에하는 요소가 담겨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유튜브 공식 채널과 스팀에서의 평가가 급락했고, 관련 유통사가 영업을 취소당하는 등 사태는 점차 확산됐다. 
#게임 메이플 키우기, 어빌리티 최고옵 확률 0%·잠수함 패치 사과
게임메카   |   4일 전
0 0
메이플 키우기에 심각한 오류가 발생했다. 유료 재화를 사용해 옵션 수치를 변경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인 ‘어빌리티’에 최대 수치가 등장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이 상태로 약 한 달 간 서비스가 전개됐고, 문제 수정에 대해 유저에게 공지하지 않아 운영에 대한 신뢰도도 훼손됐다. 이에 넥슨 강대현, 김정욱 대표가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상세 내용을 안내했다.메이플 키우기에서 어빌리티는 용사의 증표를 사용해 용사의 힘을 개방하면 단계적으로 열리는 능력치 옵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