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심의 받으라니 선 긋기, 게임 앞세우던 제페토의 변심
게임메카   |   26분 전
0 0
지난 22일에 진행된 대정부질문에서는 메타버스와 게임이 화제로 떠올랐다. 문체위 소속으로 활동 중인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한덕수 총리를 상대로 제페토 내 게임에 대해 ‘게임인가, 아닌가’를 질문했다. 한 총리는 제대로 답하지 못했고, 메타버스는 중요한 4차산업 일부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첨단산업을 규제로 억제하는 것에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류 의원은 “정부가 새로운 산업을 육성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대기업 네이버의 뒷배가 되어준 것”이라고 지적했다.제페토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제트가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게임 첫 시즌 콘셉트는 사이버펑크, 오버워치 2 정보 총망라
게임메카   |   6시간 전
0 4
오버워치 2가 처음 공개됐을 당시에만 해도 후속작이 아니라 시즌2가 아니냐는 등의 비판이 있었다. 심지어는 첫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 이후에도 이 평가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후에 운영방식의 변경과 각종 새로운 콘텐츠 및 배틀패스 시스템 등이 공개되면서 사람들의 인식이 서서히 뒤집히기 시작됐다. 특히 출시가 코앞인 현시점엔 명백히 기대작으로 떠오른 상태다.출시일인 오는 10월 5일,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기기에 앞서 게임메카가 지금까지 나온 오버워치 2 정보를 총망라하는 시간을 가져봤다. 
#게임 [겜ㅊㅊ] 한국어로 즐기자, 목숨이 위험한 연애시뮬 5선
게임메카   |   1일 전
0 2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지난 20일, 게임메카가 한 연애 시뮬레이션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크툴루 세계관 속 적나라한 원형 그대로의 괴생물과 데이트하는 ‘’이 바로 그 게임이죠. 수십 개의 눈, 기이한 원형, 촛불에 새겨진 대체 왜 붙어있는지도 모를 하트 등, 충격적 구성에도 불구하고 넓은 스펙트럼의 취향을 가진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개중에는 이런 게임을 기다렸다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게임 건담스러움을 잃은 건버워치, 건담 에볼루션
게임메카   |   1일 전
0 2
건담 IP는 메카 장르의 대표 격이다. 특유의 디자인과 선악이 모호한 대립과 갈등을 주제로 한 전쟁 스토리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 건담 IP를 활용한 새 온라인게임이 나왔다. 바로 건담 에볼루션이다.건담 에볼루션은 6 대 6으로 진행되는 하이퍼 FPS 게임으로, 공개 초부터 오버워치와의 유사성으로 일명 ‘건버워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런 건담 에볼루션이 지난 9월 22일 스팀에서 정식 출시되었다. 과연 건담 에볼루션은 ‘건담’의 하이퍼 FPS 식 재해석에 성공했을지 알아보자. 
#게임 오버워치 2, 신규 영웅은 배틀패스에서 해금해야 한다
게임메카   |   4일 전
0 1
베일에 가려져 있던 오버워치 2의 배틀패스 시스템이 드디어 공개됐다. 일전에 떠돌던 루머대로 오버워치 2에선 신규 영웅들을 배틀패스로 해금해야 한다. 다만, 유료 상품을 구매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5일, 오버워치 2 개발진인 아론 켈러 게임 디렉터, 존 스펙터 커머셜 리드, 월터 콩 제너럴 매니저와 함께 화상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번 작품의 배틀패스 시스템에 대해 상세히 공개했다. 이번 작품에선 3개월에 한 번씩 새로운 시즌이 진행되며, 매 시즌 마다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운 배틀패스가 출시된다. 
#게임 [순위분석] 덕심 사로잡은 원신의 약진
게임메카   |   4일 전
0 1
원신이 지난주보다 4계단 높은 23위를 기록했다. 원동력은 지난 16일에 진행한 3.1 패치 예고방송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원신은 지난주보다 포털 검색량이 급증했는데, 이는 게임은 물론 방송에서 발표된 내용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히 높았음을 방증한다. 이토록 뜨거운 시장 반응에는 스스로가 ‘덕후’이며, ‘덕후에 진심인 게임사’임을 자청해온 호요버스의 꾸준한 재투자가 그 배경에 있다.지난 방송에서 팬들의 관심을 모은 것은 업데이트 내용만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