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메타버스 게임? 펄어비스 '도깨비' 올해 베일 벗는다
게임메카   |   7시간 전
1 4
재작년에 열린 지스타 2019 이후 이름만 종종 언급됐던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올해 안에 공개된다.펄어비스는 12일,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신작 도깨비의 향후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출시는 작년 5월에 밝힌대로 2022년을 목표로 하며, 올해 안에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 도깨비 공개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이사는 “도깨비에 대한 회사의 기대치와 역량 투자는 붉은사막 못지 않다”고 말했다. 
#게임 니어 첫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 사전예약 시작
게임메카   |   14시간 전
0 6
니어 시리즈 첫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이 12일 한국어 버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이 게임은 감옥이라 불리는 수수께끼의 장소에서 깨어난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녀는 자신을 '마마'라고 하는 신비한 생물의 안내를 받으며 모험을 하게 된다.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 참가자 중에서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를 무작위로 선정한다. 관련 내용은를 통해 추후 안내 예정이다.사전예약자 수 30만 명을 달성하면 게임 출시 이후 모든 유저에게 3,000젬이 지급된다. 
#게임 레전드 오브 키퍼의 던전 관리자씨를 따라가봤다
게임메카   |   3일 전
0 3
피터 몰리뉴의 던전키퍼는 정의로운 용사가 되어 마물이 득실거리는 던전을 토벌하는 뻔한 서사에 싫증을 느낀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이후 던전키퍼처럼 던전의 주인 또는 관리자가 되어 자칭 ‘정의의 사도’들을 무찌르는 게임들이 여럿 출시됐고,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스팀 앞서 해보기를 마무리하고 지난 4월 30일 정식 출시와 동시에역시 던전키퍼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다. 기자 역시 용사를 정점으로 하는 ‘모험가’란 녀석들의 입만 산 ‘정의로움’에 싫증을 느낀 바, 이런 게임에 상당한 애착을 갖고 있다. 
#게임 [90년대 게임광고] 텐가이, 오락실서 이 무녀 모르면 간첩
게임메카   |   3일 전
0 6
한국 게임의 성숙기였던 1990년대를 기억하십니까? 잡지에 나온 광고만 봐도 설렜던 그때 그 시절의 추억. '게임챔프'와 'PC챔프', 'PC 파워진', '넷파워' 등으로 여러분과 함께 했던 게임메카가 당시 게임광고를 재조명하는 [90년대 게임광고] 코너를 연재합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90년대 게임 광고의 세계로, 지금 함께 떠나 보시죠사이쿄 사의 횡스크롤 슈팅 게임 '텐가이'는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게임입니다. 슈팅게임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알 만한 게임으로, 전투기가 아니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이 유명했죠. 
#게임 게임 캐릭터와 거의 똑같네, 라오어 팬메이크 영화 공개
게임메카   |   3일 전
0 4
해외 독립영화 제작자가 만든 15분 분량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팬메이크 영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원작 분위기와 캐릭터 묘사도 수준급이고, 전체적인 완성도도 뛰어나다는 평이다.독립 영화 제작자로 활동 중인 토미 잭슨(Tommy Jackson)은 4월 21일 유튜브를 통해 본인이 제작한 단편 영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엘리의 복수(The Last of Us: Ellie's Revenge)’를 공개했다. 영화는 제목처럼 조엘의 사망에 복수하러 나선 엘리의 여정을 그렸다. 
#게임 [이구동성] 오랜만에 보는 게임사 새내기 모집
게임메카   |   4일 전
2 9
올해 상반기, 게임사 취업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현재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신입, 경력 공개채용은 물론, 정규직 채용연계 인턴 등 인력 모집이 매우 활발합니다. 언뜻 봐도 구인 공고 찾기가 가뭄에 콩 나는 수준이었던 작년 이맘때와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에서 기인한 향후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등용문이 매우 좁았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게임은 코로나19 수혜산업이라 불릴 만큼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대형 게임사와 중소업체 사이 지적도 있지만, 일단은 신작의 대성공으로도 꽤 많습니다. 
#게임 바이와 징크스의 과거, 롤 애니메이션 올 가을 넷플릭스 방영
게임메카   |   5일 전
1 7
리그 오브 레전드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올해 가을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게임 내 챔피언으로 등장하는 징크스와 바이의 과거 이야기가 펼쳐진다.넷플릭스는 4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아케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8초 분량 영상을 통해 애니메이션 주역으로 등장하는 바이와 징크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세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에서 주요 지역으로 등장하는 필트오버와 자운이며, 두 도시국가를 각각 대표하는 바이와 징크스가 전설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다. 
#게임 [세계기행]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미친 기업들의 도시
게임메카   |   6일 전
2 3
2017년 출시된 국산 인디게임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은 괴물을 활용한 에너지 생산 기업 운영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내세워 이목을 집중시켰다. SCP 재단이나 ‘케빈 인 더 우즈’ 같은 ‘초자연적인 괴물들을 관리하는 첨단시설’ 모티프를 활용한 이 게임은 특유의 소재는 물론, 귀여운 아트로 표현된 고어하고 섬뜩한 연출, 한 번 죽은 캐릭터를 결코 살릴 수 없는 자비심 없는 난이도로도 화제가 됐다. 그리고 2021년 5월, 그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후속작이 정식 출시된다.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피지컬·뇌지컬 모두 필요하다
게임메카   |   1주 전
3 10
게임이 e스포츠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이 필요하다. 먼저 접근성이 굉장히 좋아야 하며, 진입장벽 또한 높지 않아서 쉽게 많은 유저들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한다. 게임성 측면에서도 깊이가 있어 상위권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의 피지컬과 두뇌를 적극 사용해 다양한 슈퍼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야 한다. 이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보는 사람들에 맞춰 대회 개최와 관전 등이 쉬워야 한다.지난 4월 29일 출시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가장 큰 목표는 바로 성공적인 e스포츠화다. 
#게임 [90년대 게임광고] 일러스트가 매력적이었던 세인트 아이즈
게임메카   |   1주 전
1 6
한국 게임의 성숙기였던 1990년대를 기억하십니까? 잡지에 나온 광고만 봐도 설렜던 그때 그 시절의 추억. '게임챔프'와 'PC챔프', 'PC 파워진', '넷파워' 등으로 여러분과 함께 했던 게임메카가 당시 게임광고를 재조명하는 [90년대 게임광고] 코너를 연재합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90년대 게임 광고의 세계로, 지금 함께 떠나 보시죠PC파워진 1999년 9월호, 세인트 아이즈의 첫 광고가 실렸습니다. 1면에는 연약하고 작아 보이는 소녀가 검을 쥔 채 묘한 표정으로 앉아 있고, '소녀의 이름은 에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