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자동차 “이거 다 지키면 집 못 가요” 20분 거리 1시간 걸려야 간신히 도착하는 이유
오토모빌코리아   |   27분 전
0 0
7월부터 시행된 도로교통법여전히 헷갈리는 횡단보도 규정실효성 문제도 제기되는 중[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지난 12일부터 시행된 도로교통법은 보행자를 지키기 위해 개정되었다. 지금 새로운 법이 시행된 지 2주가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운전자들이 법규를 잘 지키지 않고 있고, 도로에선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정부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보행자 우선 정책을 펼쳤지만, 일각에서는 “법의 실효성이 없고, 해당 법률을 전부 지키면 도로 혼선만 더 가중시킬 뿐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자동차 "차라리 단종해라" 여기저기 치이더니 이젠 존재감조차 사라진 차
오토포스트   |   4시간 전
0 2
그돈씨의 기준이었던 차단종설까지 돌았던 쏘나타처참한 수준의 판매량국내 중형차의 기준을 세웠던 쏘나타는 8세대 디자인으로 풀체인지를 선보였지만, 출시와 동시에 동생 그룹인 기아 K5에게 판매량으로 밀리기 시작했다. 쏘나타는 국내 자동차 역사상 가장 오래된 모델로 맥을 이어온 지 37년이 넘어가고 있다. 37년간 누적 판매 900만 대 이상을 기록한 대표적인 국산 세단 쏘나타는 최근 단종설까지 돌 정도로 판매량이 저조했던 쏘나타의 최근 판매량과 후속 모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자동차 운전자 죽이는 법이라더니... 말 많았던 민식이법, 운전자 75%가 '이것' 모른다
오토모빌코리아   |   10시간 전
0 8
시행 3년 차 접어든민식이법에 운전자들대다수 ‘이것’ 모른다?[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민식이법이 공포된 지 2년하고 7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공포 당시, 운전자들 사이 이런저런 말이 많았던 민식이법. 현재도 생각보다 많은 운전자가 민식이법을 두고 “운전자를 죽이는 법”이라 칭하며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중이다.그런데 최근, 민식이법과 관련해 충격적인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무려 운전자의 75%가 민식이법과 관련해 ‘이것’을 모르고 있다고 응답을 한 것이다. 
#자동차 “내 차가 잠겼다니까요?” 자연재해로 침수된 차량 보상받는 법
오토포스트   |   13시간 전
0 6
기록적인 폭우 피해수도권이 마비될 정도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보상지난 8일 저녁부터 시작된 폭우는 도시 전체를 마비시킬 정도로 시간당 80mm가 넘는 비가 내렸다. 그로 인해 지하 주차장과 도로에는 침수된 차량들이 줄지어 생겨났다. 해당 차주들은 넋을 놓은 상태로 자신의 차량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보상은 각 지자체에서 보상하지 않는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운전자라면 자동차 보험은 반드시 가입했을 것이다. 운전자는 보험을 통해서 침수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데,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 "설치 안 했나요? 불법입니다" 이제 자동차에 의무로 설치해야 한다는 '이것'은?
오토모빌코리아   |   1일 전
0 7
5인승 이상 차량에꼭 설치해야 하는'이것'의 정체는?[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한국의 법에는 사고 예방 및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자동차를 대상으로 의무로 두는 것들이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차량용 소화기다. 그간 소방시설 설치법에는 7인승 이상 차량에 한하여 차량용 소화기의 설치를 의무화해왔다.그러던 중 올해 1월, 소방시설 설치법이 개정되면서 차량용 소화기 의무 설치 대상이 확대됐다. 7인승 이상 차량에서 5인승 이상 차량으로 말이다. 그런데 이 사실을 모르는 운전자가 아직도 너무 많다고 한다. 
#자동차 "오빠, 한대 뽑으러 가자" 페라리가 선보인 역대급 신차
오토포스트   |   1일 전
0 4
페라리가 선보인 두 번째 PHEV 슈퍼카 296 GTS예전부터 업계에선 자동차 전동화의 흐름을 예의주시했다. 그 결과 콧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시작하여, 새롭게 생겨난 전동화 모델 브랜드까지 전부 전동화 대열에 합류하였다. 여기에 전통성을 고집하는 하이퍼카 혹은 럭셔리 브랜드까지 전동화 대열에 합세해, 자동차 업계는 최소 하이브리드 모델만큼은 제작하여 발표하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한때 전동화 모델은 없을 것이라던 람보르니기와 페라리도 마찬가지다. 
#자동차 현대차 별거 없네? 중국에게 거의 따라잡혔다는 전기차 상황
오토모빌코리아   |   1일 전
0 6
독일에 모든 자동차 기업보다 주가가 더 높은 중국 BYD 배터리 기술로 세계 진출[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자동차 시장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인기의 주인공 현대의 아이오닉6, 하지만 최근 중국의 기업이 현대를 위협하며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다. 바로 BYD의 전기차다. BYD는 이제야 20년이 된 회사지만 현재 시가총액은 170조로 자동차로 유명한 독일의 자동차 기업들보다도 높은 시가총액을 자랑한다. BYD는 이미 BYD 코리아 법인을 설립해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자동차 판스프링은 양반, 도로에서 보이면 무조건 피해야 하는 차 1순위
오토포스트   |   1일 전
0 6
수년째 계속되는 화물차 사고과적, 적재불량 사례들이대로 정말 괜찮을까?잊을만하면 뉴스에 등장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화물차 관련 사고, 이미 수많은 사례들이 존재하지만, "그 사례들로 인해 어떤 점이 개선되었느냐"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명쾌한 답을 내놓을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도로에서 볼 수 있는 많은 트럭들은 여전히 타인을 위협하는 상태로 운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요즘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판스프링인데, 오늘은 이것이 아닌 다른 문제를 짚어보고자 한다. 
#자동차 공기압만 확인한다고? 여름철 내차 타이어 '이것' 체크 안 하면 큰일 납니다
오토모빌코리아   |   2일 전
0 4
여름철 자동차 사고타이어 문제 때문 많아휴가철 점검을 꼭 하자[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곧 8월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는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휴가 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며, 대부분은 자차에 짐을 한가득 싣고 바다든 산이든 어디로든 떠날 준비를 한다. 하지만 출발하기 전에 차에서 꼭 점검해야 할 것들이 있다.여름에 장거리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특히 중요한데, 바로 타이어다. 오늘은 여름에 타이어에 대해 가장 대표적으로 점검해야 할 것들 2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자동차 "쌍수 어느 병원에서 했냐" 신형 레이 디자인 공개되자 난리 났다
오토포스트   |   2일 전
1 4
넓은 실내공간으로 인기경차 시장 절대 강자 레이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전고가 높은 박스카 형태의 경형 RV, 기아 레이는 경차도 넓은 실내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며 순식간에 국내 경차 시장을 지배했다. 넉넉한 헤드룸과 2열 공간으로 보장된 실용성, 작은 차임에도 탁 트인 시야로 운전 편의까지 챙긴 레이는 기아의 효자 모델 중 하나이다.하지만, SUV 형태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진 캐스퍼의 등장은 레이의 점유율을 갉아먹었다. 물론 판매율이 급격하게 줄진 않았지만, 작년부터 기아는 레이의 부분변경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