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이거 결함 아냐?" 모두 경악한 후진 사고, 깜짝 놀랄 원인 밝혀졌다
오토모빌코리아   |   1시간 전
0 0
황당한 후진 사고 당한 운전자운전자 측은 기어 결함을 주장1차 조사 결과 밝혀진 원인은?달리는 ‘전자 장치’라 불리는 자동차. 그동안 IT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자동차는 크고 작은 기계 결함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대표적으로 최근 운전자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오른 ‘급발진 의심 사고’가 있으며, 이 외에 주행 중 시동 꺼짐, 에진 과열, 시트 결함, 변속 불량 등 그 유형도 다양하다. 문제는 자동차 결함이 운전자의 안전 문제와 직결된다는 것이다. 
#자동차 GM크루즈, “로보택시 하루 20시간 운행 가능”
글로벌오토뉴스   |   1시간 전
0 1
GM의 자율주행 디비전 크루즈의 CEO 카일 보그트가 맞춤형으로 로보택시 오리진(Origin)이 하루 20시간 동안 운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로보택시 수익성을 고려한 발언으로 보인다. 통상적으로 차량 수명은 마일 또는 연 단위로 표현된다. 일반 자동차는 미국 캘리포니아와 같은 곳에서 20년, 20만마일을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것은 일반적인 목표다. 전기차의 수명에 대한 내용은 아직 확실한 데이터가 없다. 특히 카셰어링으로 사용되는 차량에 대해서는 더 그렇다. 
#자동차 "비주얼 미쳤다" 실물 공개된 신형 GV80, 디자인 수준 무려 이 정도
오토포스트   |   4시간 전
0 1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27일 쿠페와 함께 내외관 공개예상도와 디자인 비교해 보니국산 패밀리카 중 최고봉으로 꼽히는 제네시스 GV80가 3년 9개월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브랜드 첫 SUV이기도 한 해당 모델은 국내보다 북미 지역에서 더 높은 사전 계약을 기록하는 등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안착에 크게 기여한 차종으로 평가받는다.이날 함께 공개된 GV80 쿠페는 콘셉트카를 통해 보여줬던 유려한 루프라인은 물론 SUV와 차별화되는 전용 파워트레인까지 갖춰 주목받는다. 
#자동차 "탐욕 진짜 미쳤다" 결국 떼쓰기 시작했다는 기아 노조 충격의 근황
오토포스트   |   4시간 전
0 1
올해 완성차 업계 임단협기아 제외하고 다 끝났다결국 추석 연휴 넘길 듯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완성차 업계의 임금 및 단체 협약(임단협)이 대부분 끝났다. 8월 3일 KG모빌리티가 가장 먼저 올해 임단협을 마쳤으며, 현대차는 21차에 달하는 교섭 끝에 5년 연속 무분규 합의를 이뤘다고 12일 밝혔다.르노코리아는 잠정 합의안을 놓고 진행한 찬반 투표에서 찬성률 57.1%가 나와 지난 20일 협상이 타결됐으며, 한국지엠 노조 역시 57%대의 찬성률로 26일 잠정 합의안이 최종 통과됐다. 
#자동차 [칼럼] 주도권 전쟁 2라운드
글로벌오토뉴스   |   8시간 전
0 3
나는 작년부터 이런 이야기를 했었다. ‘이제는 테마를 파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실적을 보여주어야 하는 실전이 시작된 것이다.’그리고 이제 이런 흐름의 1 라운드 결과와 2 라운드의 흐름이 보이기 시작한다. 요약해 보도록 하자. 1. 가격 경쟁, LFP전기차의 가격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여기에는 크게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가격 경쟁이 가능해진 이유는 당연히 리튬을 비롯한 원자재의 가격 인하다. 배터리 가격이 예상만큼 인하되기는 커녕 오히려 가격 인상의 요인이 되었던 것이 전기차 가격이 떨어지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였던 것. 
#자동차 BYD가 직접 만든 LFP 배터리 ’블레이드 배터리’
글로벌오토뉴스   |   8시간 전
0 2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배터리는 NCM 배터리다. 배터리의 4대 구성요소(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중 하나인 양극재로 니켈(Nickel), 코발트(Cobalt), 망간(Manganese)을 사용해 삼원계 배터리라 불리기도 한다. 양극재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떤 소재로 구성됐는지에 따라 배터리의 성능에 차이를 불러온다. NCM 배터리는 소재의 특성상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 거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는 국내 시장에서 전기차 업체들의 주요 선택지였다. 
#자동차 소방차 출동 방해했던 SUV.. 그 이유 밝혀지자 전 국민 분노 폭발!
오토모빌코리아   |   8시간 전
0 2
출동한 소방차 진로 막은 SUV길을 터주기는커녕 브레이크?그 이유 드러나자 네티즌 분노화재 및 재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 정체는 바로 ‘소방차’이다. 자칫 초기에 불길을 잡지 못할 경우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대형 참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소방차의 도착 시간에 따라 그 피해 규모가 달라지는 가운데 소방대원들의 신속한 출동에도 골든타임을 지키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시민들의 낮은 양보 의식으로 인해 도로에 소방차가 발이 묶여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이유에 서다. 
#자동차 "이빨 갈았다" 폭망했던 재규어, 역대급 근황 전해지자 모두 화들짝!
오토모빌코리아   |   15시간 전
0 2
전기차 브랜드로재탄생할 재규어차세대 XJ로 돌아온다지난 5월, 영국 프리미엄 차량 브랜드 재규어는 하반기 국내 모든 라인업 판매 중지, 모든 차종 신개발, 브랜드 재정립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며 한국에서의 잠정 판매 중단을 밝혔었다. 동시에 재규어는 재정비할 시간을 갖고, 2025년에 전기차 브랜드로 재탄생해, 한국에 다시 돌아올 예정이라고 전하기도 했다.그동안 재규어는 극심한 판매 부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